신청 내달1일부터 13일

[베리타스알파=신현지 기자] 포스텍이 2022온라인 학과대탐험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행사는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입학설명회, 학과별 설명회, 재학생 특강, 온라인 아이디어톤 등으로 구성된다. 고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내달26일(화)부터 30일(토)까지 진행된다. 특히 재학생들이 대입 팁을 공유하고 포트캠프를 통해 아이디어를 설게하면 교수가 피드백을 주는 점이 눈길을 끈다.

학과설명회는 전자전기공학과 수학과 반도체공학과 물리학과 산업경영공학과 화학과 컴퓨터공학과 생명과학과 신소재공학과 화학공학과 기계공학과 IT융합공학과의 12개 학과가 참여한다. 재학생 특강인 ‘알톡’은 포스텍 재학생 홍보단체 ‘알리미’가 진행한다. 포스텍을 와야하는 이유와 힘든 시기를 견디는 법, 시간 관리법, 공부 방법, 고교 생활 팁과 루틴 등 포스텍 입학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8명의 재학생이 소개한다. 특강과 함께 참가자와 질의응답도 이뤄진다. 재학생이 겪은 생생한 입시와 대학생활 경험담을 전달해 포스텍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포트캠프는 학생부와 지원서를 제출해 선발된 고교 2학년 학생만 참여할 수 있다. 창의적 사고훈련과 온라인 아이디어톤으로 나뉜다. 창의적 사고훈련은 스토리형 게임을 조별로 수행하며 포스텍 대학생활에 대해 알아가고 문제해결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한다. 온라인 아이디어톤은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개진하는 행사다. 신청 시 관심있는 이공계 분야를 선택하면 자료와 주제, 팀원이 배정된다. 주제를 이해하고, 팀원들과 함께 배경 지식을 활용해 해결 방안을 구체화해 나감으로써 진로와 전공분야 탐색을 할 수 있으며, 창의력과 논리력을 키워볼 수도 있다. 선택 분야 교수가 피드백/질의응답을 진행해 해결안의 가능성 등을 논의하기도 한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조는 프로그램 끝에 시상할 예정이다.

신청은 내달1일(금)부터 13일(수) 오후4시까지다. 신청은 입학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포트캠프를 제외하면 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포트캠프만 대상이 고교 2학년 재학생으로 제한된다. 포트캠프 참가대상자 발표는 21일(수) 오후4시 입학처 홈페이지 확인 가능하다.

포스텍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 온라인 학과대탐험'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공계 전공탐색과 포스텍의 연구환경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포스텍 제공

 

포스텍은 올해 360명을 모집한다. 일반전형 320명(88.9%), 반도체공학과 40명(11.1)의 규모다. 포스텍은 신입생을 전부 수시로만 모집하며 정시는 운영하지 않는다. 수시 정원내 전형은 일반전형 하나다. 정원외 반도체공학과는 반도체공학인재전형Ⅰ, Ⅱ를 신설해 각 20명 총 40명을 모집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