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공식 유튜브 채널 탑재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세종대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5학년 수시/정시모집 전형안내 영상을 공개했다. 온라인 대입전형 안내 영상은 세종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탑재돼 있어 올해 세종대 지원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영상은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의 URL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세종대는 2025수시에서 정원내 기준 1421명을 모집한다. 전형별 모집인원은 학종의 경우 세종창의인재(면접형) 328명, 세종창의인재(서류형) 148명, 기회균형 97명, 사회기여및배려자 30명이다. 교과전형으로는 지역균형 368명, 논술은 논술우수자 340명, 실기/실적으로는 실기우수자 84명, 예체능특기자 26명을 모집한다.
주요 변화로는 올해 모든 계열에서 수능 필수응시과목을 폐지했다. 모집단위/계열에 상관없이 모든 선택과목을 택할 수 있다. 대신 정시 수능위주전형에서는 모집단위별로 선택과목에 따른 가산점을 반영한다. 모집단위별 특성을 살려 관련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학생에게 가산점을 부여하는 셈이다. 학생부 반영 교과에도 변화가 있다. 기존에는 인문계열에서 과학도 반영했지만 올해 이를 제외하고 국어 수학 영어 사회만 반영한다. 그 밖에 변화로는 학종 세종창의인재(면접형)에서 일부 학과의 선발 배수가 4배수로 변경됐다. 학생부교과전형과 논술우수자전형, 수능(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에서 자연계열 수능최저가 일부 강화된 변화도 있다.
관련기사
김하연 기자
hy@veritas-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