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신청 없이 현장 참여

[베리타스알파=김해찬 기자] 한국과학영재학교(이하 한국영재)가 2024 일반전형 입학설명회를 연다고 최근 밝혔다. 내달 5일 부산 설명회는 한국영재 본관 2층 대강당에서, 13일 서울설명회는 서울교대 사향융합체육관에서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2024 일반전형의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별도의 참가 신청없이 현장에서 참여하면 되고, 설명회는 유튜브 생중계로도 진행한다. 

한국영재는 2024학년 일반전형과 장영실전형으로 나눠 학생을 모집한다. 전체 정원 120명 중 96명(80%) 내외를 일반전형으로, 24명(20%) 내외를 장영실전형으로 선발한다. 일반전형의 요강은 내달 1일 공개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6월1일부터 7일까지다. 1단계 서류 통과자는 2단계 창의적문제해결력검사와 3단계 영재다면평가를 거쳐 최종합격자로 선발된다. 2단계 창의적문제해결력검사는 7월9일, 3단계 영재다면평가는 8월6일 실시한다. 장영실 전형은 수학 또는 과학 특정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이는 학생을 선발하는 일종의 특기자 전형으로, 지난 7일 원서접수를 마감했다. 경쟁률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국과학영재학교(이하 한국영재)가 지난 7일 2024학년 신입학 전형 중 일부인 장영실전형의 원서접수를 마무리했음에도 경쟁률을 공개하지 않아 수요자들 사이에서 비판이 터져나오고 있다. /사진=한국영재 제공
한국과학영재학교(이하 한국영재)가 2024 일반전형 입학설명회를 연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한국영재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