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800명 선착순

[베리타스알파=신현지 기자] 동국대는 2023대입을 앞두고 진학지도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프로그램은 실시간 원격 강좌가 아닌 온라인 연수 홈페이지에서 수강기간 내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는 방식이다. 프로그램은 대입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지도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교육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다. 강좌는 내달 11일(수)부터 7월15일(금)까지 수강할 수 있다.

강좌는 5차시로 나뉘며 한 강좌당 약 45분의 분량이다. 1강은 2022학년 대입전형 입시결과와 2023학년 전형안내가 진행된다. 2강 학생부위주전형 평가의 이해-2015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3강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의 중요성, 4강 고교 선택과목 진학지도와 학생부 기재 실제 사례와 결과, 5강 학생 특성별 대입 상담사례-전공별 유연한 진로지도 중심으로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신청은 21일(목) 오전10시부터 5월3일(화) 오후4시까지다.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교사가 개별 신청하면 된다. 수강대상을 고교 교사로 한정하기 위해 행정전자서명(EPKI) 인증 후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 800명을 모집하며 내달 4일(수) 확인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원 직무연수 교육시간으로 연계와 인정이 불가하다. 교육기간 내 미수강자 또는 일부 이수 대상자에게 개별적으로 수강 독려 문자가 발송될 수 있다.

동국대는 진학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강좌를 제공한다. 강좌는 입결부터 대입전형 정보 등을 담고 있다. /사진=동국대 제공
동국대는 진학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강좌를 제공한다. 강좌는 입결부터 대입전형 정보 등을 담고 있다. /사진=동국대 제공

 

2023전형계획을 보면, 동국대는 올해 정원내 2928명을 모집한다. 수시에서 1671명, 정시에서 1257명이다. 논술전형을 축소하고 학종 Do Dream/Do Dream(소프트웨어)전형을 확대했다. 교과(학교장추천인재) 전형방법을 기존 교과60%+서류종합40%에서 교과70%+서류종합30%로 교과 반영비율을 확대했다. 학종 1단계 선발배수를 Do Dream/Do Dream(소프트웨어)은 작년 3배수에서 올해 4배수로, 고른기회는 작년 3배수에서 올해 5배수로 확대하는 등의 변화가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