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초 온라인 입시설명회 영상

[베리타스알파=신현지 기자] 육군사관학교(이하 육사)가 2023 대입을 앞두고 고교방문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설명회는 내달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학교당 2~3명의 생도가 배정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학교소개책자와 모집요강을 토대로 2023학년 입시전형 안내와 육사 소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육사는 5월초 육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온라인 입시설명회 영상도 게시할 예정이다. 

신청은 24일까지다.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입시설명회 희망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희망 날짜와 시간, 신청인원을 기입하면 된다. 신청서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고교방문 2~3일 전 담당생도가 매칭된다. 정확한 일정과 시간을 확인/협의하고자 담당교사에게 유선으로 최종 확인할 계획이다. 신청 시 5월 첫째 주 학교소개책자와 모집요강, 기념품 등이 택배로 발송된다. 고교방문 없이 자료만 신청할 수도 있다.

육사는 2023 고교방문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설명회는 사관생도가 직접 고교를 방문해 학교소개책자와 모집요강을 토대로 학교소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육군사관학교 제공
육사는 2023 고교방문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설명회는 사관생도가 직접 고교를 방문해 학교소개책자와 모집요강을 토대로 학교소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육군사관학교 제공

 

올해 육사 모집인원은 330명으로 지난해와 동일하다. 남자 290명(87.9%), 여자 40명(12.1%)을 모집한다. 전형별 세부인원은 지난해와 동일하다. 일반전형 우선선발의 고교학교장추천과 적성우수를 통해 각 98명 모집한다. 수능이후 모집하는 종합선발 모집인원은 116명 내외다. 특별전형인 독립유공자손자녀/국가유공자자녀, 고른기회(농어촌학생), 고른기회(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는 총 18명 이내로 모집한다. 정원외인 재외국민자녀는 성별과 계열 구분 없이 5명 이내로 모집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