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신청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희대는 2022학년 일일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일일대학생 체험은 고교생140명을 대상으로 9월15일부터 12월21일 중 하루 진행된다. 진행일자는 아직 공지되지 않았다. 프로그램에서 신청학과별 전공/교양수업 청강과 학과교수, 재학생과의 만남, 홍보대사와 멘토-멘티 결연을 통한 진로상담, 대입상담, 대학생활 체험 등이 이뤄진다.

경희대는 2022학년 일일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경희대 제공
경희대는 2022학년 일일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경희대 제공

신청기간은 23일부터 9월5일까지다. 신청가능학과 중 2개학과를 선택해 신청학과 캠퍼스 e메일로 접수한다. 신청자가 제출한 자소서와 참가신청서를 검토해 최종인원을 선정하고 9월9일 개별통보한다. 신청가능학과는 서울캠의 경우 경영학과/무역학과/미디어학과/컨벤션경영학과/화학과/약학과이다. 국제캠의 경우 공과대학/생명과학대학/국제대학/외국어대학/예술·디자인대학 내 학과다.

2022학년 수시요강에 따르면 경희대는 정원내 기준 학종에서 네오르네상스전형1214명 국가보훈대상자등150명 고른기회90명 특성화고졸3명을 선발하고, 교과555명 논술501명 실기285명을 선발한다. 올해 변경사항으로 첨단학과를 신설해 116명을 선발한다. 논술우수자전형은 수능최저기준을 완화하고 시험과목을 축소한 변화가 있다. 수능최저는 인문계열의 경우 전년 국수영탐(사/과 1과목) 중 2개영역 등급합이 ‘4이내’에서, 올해 ‘5이내’로 변경했다. 의학계열 제외 자연계열 논술고사는 과학문항을 폐지하고 수학 문항만 출제한다. 교과전형인 고교연계전형과 학종전형인 네오르네상스전형은 수능최저를 설정했다. 수능최저는 논술우수자전형과 동일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