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 28일 홈페이지 탑재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연세대는 2022학년 모의면접 문제를 최근 공개했다. 관계자는 “2022학년 면접구술고사를 진행하는 학생들에게 출제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모의면접 문제를 제공한다. 지원하는 모집단위의 계열(인문/사회/통합 혹은 자연)에 따라 문제 유형이 다르므로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모의면접 문제는 전형별로 구분해 공개했다. 수시는 학생부교과전형 추천형, 학종 활동우수형/기회균형을 통틀어 인문/자연 문제를 공개했다. 인문은 2개 문항을, 자연은 3개 문항이다. 수시 고른기회전형도 별도로 4개 문항을 공개했다. 정시는 일반전형 의대 모의면접 문제를 공개했다. 의대 모의면접은 Part1, 2로 구분해 Part1은 60점 배점으로 2개 문항이, Part2는 40점 배점으로 3개 문항이 출제됐다. 

연세대는 2022학년 모의면접 문제를 최근 공개했다. /사진=연세대 제공
연세대는 2022학년 모의면접 문제를 최근 공개했다. /사진=연세대 제공

출제의도 및 해설은 28일 오후 5시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올해 연세대 면접은 현장 비대면 녹화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시문 분석 시간은 8분, 답변 녹화 시간은 2~5분이 주어진다. 현장 비대면 녹화 면접 진행 관련 안내는 홈페이지에 탑재된 작년 안내 동영상에서 참고 가능하다.

영상은 면접 진행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올해 연세대 학종 활동우수형, 국제형(국내고), 기회균형을 비롯해 특기자전형인 국제인제전형과, 시스템반도체 특별전형에서 면접고사를 진행한다. 비대면 녹화 면접은 현장에 방문하는 것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기존 대면 면접과 달리 면접 자체는 태블릿을 통해 녹화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차이점이다. 녹화파일은 다수의 평가자들에게 제공해 평가를 진행한다. 

수험생은 유의점을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지정된 시간 전까지 지정 장소까지 도착해 입실을 완료해야 하며 수험표와 문진표는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면접고사 종료시까지 마스크는 항시 착용하고 있어야 하며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까이에 있는 운영요원을 통해 알려주면 된다.

올해 연세대는 정원내 기준 수시1954명(56.4%), 정시1509명(43.6%)을 모집한다. 올해 수시 대표적인 변화로는 학종 면접형 폐지 및 학생부교과 추천형 신설, 학종 활동우수형/국제형(국내고) 수능최저 적용, 기회균형 모집인원 확대 등이다. 정시에서는 모집군 변경(나군→가군), 의예과/국제계열 단계별 전형으로 개편 등이다. 수시/정시 공통으로 적용되는 변화내용으로는 인공지능융합대학 인공지능학과 신설, 약학대학 약학과 6년제전환에 따른 신입생 선발 등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