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국관광대는 관광경영학과와 (사)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 간의 관학협력 협약이 26일에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사)대한캠핑장협회는 건전한 가족 레저문화, 지역경제 활성화, 자연 친화적 인식 확립을 목표로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승인된 우리나라 야영장업계를 대표하는 사업자 단체이다.

본 협약식은 새로운 정체성을 가지고 시작하는 관광경영학과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협회 사무총장, 대학 교학처장, 산학협력처장, 관광경영학과 학과장 및 교수, 조교,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본 협약의 목적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동교육, 인력, 시설, 설비의 공동활용 및 공동연구, 각종 행사의 공동개발 등 산업인력의 양성과 제반업무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양측은 보다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성과와 정보를 교환하고, 취업역량개발을 위한 공동협력을 추진하게 될 것이다.

한국관광대학교 총장(백기엽)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실질적인 관학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학과 학과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양 기관이 함께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 입시담당자는 “7월부터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1:1 찾아가는 입시상담, 온라인 전화 상담, 고교방문설명회를 신청 받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입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화상 입시 상담, 라이브스트리밍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입시설명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국관광대 관광경영학과, 대한캠핑장협회와 관학협력 협약. /사진=한국관광대 제공
한국관광대 관광경영학과, 대한캠핑장협회와 관학협력 협약. /사진=한국관광대 제공

 

 
Copyright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