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시간, 참석ID 개별문자

[베리타스알파=박신진 기자] 가톨릭대가 기존 오프라인으로 예정됐던 학종모의체험을 Zoom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형식으로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 모의체험일은 기존 안내일과 동일한 20/21일이다. 세부 시간과 참석 ID는 개별 문자로 안내한다. 참가자는 모의체험시작 전 반드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대학측은 휴대전화보다는 PC접속을 권장하고 접속시 임의로 닉네임을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기존에 공지했던 학과별 체험일은 20일(오전) 경영학과 회계학과 아동학과 의류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통신전자공학부, 20일(오후) 수학과 물리학과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 생명공학과 의생명과학과 화학과 에너지환경공학과 식품영양학과, 21일(오전) 국어국문학과 국사학과 영어영문학부 법학과 특수교육과 사회학과 심리학과, 21일(오후) 사회복지학과 국제학부 간호학과 행정학과 철학과 경제학과 중국언어문화학과 일어일본문화학과 등이다.

대학측은 모의체험시 휴대전화보다는 PC접속을 권장하고 접속시 임의로 닉네임을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사진=가톨릭대 제공
대학측은 모의체험시 휴대전화보다는 PC접속을 권장하고 접속시 임의로 닉네임을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사진=가톨릭대 제공

 

2021수시에서 가톨릭대는 올해 정원내 1225명을 모집한다. 전형별 모집인원은 학생부교과281명 학종769명 논술175명이다. 학종전형별 모집인원은 잠재능력우수자489명 가톨릭지도자추천94명 학교장추천91명 고른기회95명이다. 고른기회를 제외한 학종 전형방법은 1단계에서 서류100%를 통해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서류70%와 면접30%를 합산해 최종합격자를 정한다. 고른기회의 경우 일괄합산방식으로 서류종합평가100%를 통해 선발한다. 학종에서 수능최저는 학교장추천전형 의예과에만 적용한다. 국수(가)영과 중 3개영역 등급합 4이내, 한국사4등급 이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