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교사 대상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DGIST는 온라인 입시전형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온라인 입시전형 간담회는 3일부터 8월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3시부터 4시 사이, 그룹별 1시간 내외로 주2회 운영한다. 5명 내외의 학부모/교사가 대상 이며 Zoom화상회의 방식이다. 내용은 학교 및 입학전형 소개, 교육과정 및 주요프로그램 소개, 문의사항 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DGIST입학팀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능하고, 신청서 및 사전질문지는 입학팀에 문의 가능하다.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온라인 개별 입시상담도 진행한다. 3일부터 8월30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3시부터5시까지 주4회 개인별30분 내외의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내용은 문의사항 위주로 진행하며, 신청시 문의사항을 선택할 수 있다. Zoom화상회의를 통한 1:1 개별상담 신청은 DGIST입학 홈페이지 상담신청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DGIST는 온라인 입시전형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DGIST 제공
DGIST는 온라인 입시전형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DGIST 제공

2022모집요강에 따르면 DGIST는 올해도 무학과 단일학부로 220명을 모집한다. 수시 210명(95.5%), 정시10명(4.5%)로 수시에 중심축을 둔다. 전형별 모집인원은 수시 일반 145명(65.9%), 학교장추천 35명(15.9%), 고른기회 15명(6.8%), 특기자 15명(6.8%), 정시 수능우수자 10명(4.5%)다. 전년 대비 학교장추천을 5명 축소하고 특기자 5명을 확대한 변화다. 올해는 수시 모든 전형의 교사추천서 제출을 폐지한 특징이다. 지난해 수시 일반/학교장추천/고른기회전형/특기자전형 서류제출시 교사추천서 제출이 필수였다. 정시수능 수학 반영 영역의 변화도 있다. 전년 수학’가’형에서 올해 수학Ⅰ, 수학Ⅱ를 공통반영하고 미적분, 기하 중 택1해 반영한다. 

수시의 경우 전형별 세부내역은 1단계 서류평가로 5배수 내외를 선발하고 2단계 면접평가를 통해 1단계50%+면접50%를 반영한다. 공통 제출서류는 입학원서, 자기소개서, 학생부등이고 전형에 따라 학교장 추천 공문, 우수성 입증자료 등 추가 서류를 받는다. 1단계 서류평가에서 학생부 자소서 등을 바탕으로 및 탐구역량, 사회적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단계 면접평가는 온라인 비대면 면접이다. 15분 내외로 제출서류 기반 심층면접을 실시하고 학업 및 탐구활동의 충실성, 진로계획, 사회관 및 가치관,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실기위주 전형인 특기자 전형은 2단계 면접평가에서 25분 내외로 특기분야 발표 및 제출서류 개반 개별 심층면접을 시행한다. 정시 수능우수자전형은 DGIST수능반영 방법에 따라 국어/수학/영어/과탐/한국사 수능성적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수학은 수학Ⅰ, 수학Ⅱ를 공통반영하고 미적분, 기하 중 택1한다.  반영 방법은 국어/수학은 표준점수, 영어/한국사는 등급별점수다. 과탐은 백분위를 활용한 변환표준점수를 적용하고 Ⅱ과목은 5%가중치를 부여한다. 과탐 변환표준점수표는 수능성적 발표 이후 입학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