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진행중.. 5월17일~6월30일 일정부터 접수가능

[베리타알파=강태연 기자] 포스텍이 내달 1일부터 7월23일까지 고교방문설명회 행사를 실시한다. 고교생 학부모 교사 대상으로 진행되며 설명회에서는 포스텍 소개, 커리큘럼/학생생활/진로안내, 입학전형 소개, 개별 상담 등이 이뤄진다. 프로그램 신청은 현재 진행되고 있고, 고교 교사가 포스텍 입학처 홈페이지 설명회 및 프로그램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현재(기사작성 시점 3월17일) 4월1일부터 5월16일 일정은 접수가 마무리된 상태며, 5월17일~6월30일 일정은 신청 가능, 7월1일~23일 일정 접수는 추후 진행될 계획이다.

참석 대상은 1~3학년이며 학년별 5~10명 내외로 제한된다. 3학년은 필수 참석하는 것을 권유하고 있다.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나 학부모도 참석 할 수 있다. 설명회는 1시간에서 1시간30분 동안 진행된다. 원칙적으로는 한 시간의 일정이 예정됐지만, 학교의 사전 요청에 따라 조절 가능하다.

접수는 포스텍 입학팀 홈페이지의 설명회 및 프로그램-고교방문설명회 메뉴를 통한다. 지역별 신청 가능한 일정 중 고교에서 희망하는 일자에 방문신청 접수하면 된다. 희망 일자, 우선순위 및 구체적 시간대 등을 일청 참고사항에 남길 수 있다. 포스텍 측은 동일/인근 지역 고교와 연계해 방문하기 위해 일정을 조정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동일지역 고교가 같은 날 방문 신청한 경우 우선 방문하게 되며, 연계 방문을 위해 조정이 필요한 경우 사전 연락을 취할 예정이다. 동일 지역의 여러학교가 연합해 한 장소에서 설명회를 원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방문한다. 

2022전형계획에 따르면 포스텍은 전원 수시모집으로 정원내 320명을 모집한다. 정원내 모집인원 전원 학종 일반전형으로 선발한다. 전형방법은 2단계다. 먼저 서류100%로 3배수 내외를 통과시킨 뒤 2단계에서 서류67%와 면접33%를 합산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는 방식이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포스텍이 내달 1일부터 7월23일까지 고교방문설명회 행사를 실시한다. 고교생 학부모 교사 대상으로 진행되며 설명회에서는 포스텍 소개, 커리큘럼/학생생활/진로안내, 입학전형 소개, 개별 상담 등이 이뤄진다. /사진=포스텍 제공
포스텍이 내달 1일부터 7월23일까지 고교방문설명회 행사를 실시한다. 고교생 학부모 교사 대상으로 진행되며 설명회에서는 포스텍 소개, 커리큘럼/학생생활/진로안내, 입학전형 소개, 개별 상담 등이 이뤄진다. /사진=포스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