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인천재능대는 생명존중시민회의에서 주관한 생명사랑 유튜브영상 공모전에서 간호학과 학생들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생명사랑 유튜브영상 공모전은 생명사랑, 생명존중, 자살예방을 주제로 만든 순수창작 영상물을 선정하는 공모전으로 참가자격은 전국의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하였다.

생명존중시민회의에서는 지난 8월 1일 접수를 시작하여 20일간 접수를 받았고 최종 심사결과 인천재능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최아름, 최예림, 한우리, 한정수, 한해랑, 황미란 학생으로 구성된 '내일도 함께해조' 팀이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알렸다.

대상을 받은 '내일도 함께해조' 팀은 간호학과 수업인 정신간호학 활동으로 이윤주 교수의 지도하에 인천 동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소정의 교육을 받은 경험이 이번 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조장을 맡은 한우리 학생은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 함께해요, 내일도'라는 표현을 통해 삶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내일에 대한 기대를 심어주며 삶은 혼자가 아니라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싶었다”며 제작 의도를 밝혔다.
이어 “생명을 지키는 일은 큰 도움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사소한 말 한마디만으로도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었으면 좋겠다”며 “의미있는 활동을 여러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좋았고, 이윤주 교수님의 지원이 큰 힘이 되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진=인천재능대 제공
*사진=인천재능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