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 www.incruit.com)가 오늘 27(목) 오후 2시부터 '제 18회 2020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열고 신입사원 채용동향 및 구직전략을 브리핑한다.

지난 2003년부터 개최된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는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동향을 미리 짚어보는 유의미한 자리로 매해 8월 대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그리고 언론의 참여 속에서 진행됐다.

올해는 18회째로 사상 첫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전 녹화 방식의 발표 동영상을 온라인으로 송출하되, 참가자 질문 등 채팅창은 생중계 돼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금 당장 필요한 취업전략'을 부제로 하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동향 발표 및 前 대기업 인사담당자의 채용전략 위주로 다룰 예정이며, 진행은 이지인 아나운서가 맡았다.

첫번째 세션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동향이 브리핑된다. 발표는 박영진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이 맡는다. 이어서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전문가의 채용 대응전략이 소개된다. 발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공기관 채용 대응전략> 및 <변화된 취업 트렌드, 디지털 채용 대응전략> 총 2개로 구성됐는데, 각각 김세준 現 국민대학교 겸임교수와  차재원 現 트러스트원컨설팅 수석 컨설턴트가 발표를 맡는다.
한편, 채용설명회 진행중 채팅창을 통해 열리는 실시간 이벤트 참여자는 아이패드(1명) 또는 백화점상품권(10명)등 큰 행운도 거머쥘 수 있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방식에는 큰 변화를 맞았지만, 구직자들의 간절한 취업을 돕겠다는 의도에는 변함이 없다”며 하반기 채용설명회 사전 참가신청을 독려했다.

*자료=인크루트
*자료=인크루트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