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공서 알바 채용 정보를 한 곳에 모은 '관공서 알바 채용관' 서비스 운영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관공서 알바 채용관' 서비스를 오픈했다.

알바천국이 지난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대 3/4학년생이 가장 선호한 알바 업종은 '관공서 알바'였다. 선호 이유로는 '미리 조직, 직장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점'이 복수응답 기준 43%로 가장 높았다. 이러한 구직 선호를 반영해 알바천국은 올해도 '관공서 알바 채용관' 서비스를 준비했다.

해당 서비스는 ▲지역 ▲기관명 ▲모집내용 ▲모집인원 ▲접수기간 ▲근무기간 ▲접수상태 등 핵심 정보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리스트 형식으로 제공해 다양한 알바 채용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그중 '접수상태' 항목은 접수기간에 따라 ▲모집 예정 ▲모집 중 ▲접수 마감으로 구분 표기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채용 정보 상세 페이지마다 관공서 공고 페이지로 연결되는 버튼을 마련해 상세 정보 확인이 쉽다.

관공서 알바 채용 정보를 한 곳에 모은 '관공서 알바 채용관' 서비스는 알바천국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김상백 알바천국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알바천국은 매년 주요 시즌 이슈에 맞춰 '설날 알바 채용관', '겨울방학 알바 채용관' 등 전문 채용관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며 "이번 겨울에도 청년층의 관공서 알바 구직 수요를 반영해 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관공서 알바 채용관'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