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월 매주 금요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 신청 시 6,7월 이중지원 불가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KAIST가 6월부터 7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일반고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입학설명회/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와 간담회를 통해 KAIST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이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 동안 줌(Zoom)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위해선 신청기간 내에 KAIST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실시해야 한다. 

6월 프로그램 신청은 18일부터 22일까지 KAIST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게재된 홈페이지 주소를 통해 가능하다. 7월 프로그램은 내달 22일부터 26일까지 신청해야 하며, 온라인 신청 주소가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신청 시 희망일자를 최대 3개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일정이 확정되면 추후 줌 접속방식 등에 대한 안내가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 시 6,7월 이중지원은 불가하다.

2021모집요강에 의하면 KAIST는 올해 정원내 710명을 모집한다. 전형별 모집인원은 수시의 경우 일반 550명(77.5%), 학교장추천 85명(12%), 고른기회 40명(5.6%), 특기자 20명(2.8%)다. 정시 수능우수자는 15명(2.1%)이다. 학교장추천의 경우 고교별 2명까지 추천 가능하다. 2021학년에도 무학과 선발을 이어간다. 학과 구분없이 모집해 입학 후 1학년 말 학과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학과별 정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하다. 무학과트랙은 기존 전공 16개 학과(부)로 전과도 가능하다.

KAIST는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과기원의 특성상 각종 대입 제한사항에서 자유로운 특징이다. 수시6회제한을 적용하지 않아 6장카드 외에 별도로 더 쓸 수 있는 대학이다. 정시에서도 모집인원은 적지만 군외대학으로 정시3회 제한에서 자유롭다. 이중등록 금지규정 적용도 받지 않아 타 대학 수시합격자도 KAIST 정시지원이 가능하다. 수시납치를 피하는 유용한 통로로 활용할 수 있다.

KAIST가 6월부터 7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일반고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입학설명회/간담회를 실시한다. 설명회와 간담회를 통해 KAIST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이 이뤄진다. /사진=KAIST 제공
KAIST가 6월부터 7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일반고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입학설명회/간담회를 실시한다. 설명회와 간담회를 통해 KAIST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이 이뤄진다. /사진=KAIST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