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15일 오전10시부터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동국대가 2025학년 교사간담회와 입학처 방문상담 일정을 2일 안내했다. 고교 교사 대상이며, 신청은 15일 오전10시부터 입학처 홈페이지 고교 동국연계-교사간담회 또는 동국대 방문상담에서 담당교사 1인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로 △교사간담회는 매주 화 수 목 금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행하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중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 교사간담회는 줌을 통해 진행되며, 오프라인은 수도권에서 진행된다. △입학처 방문상담은 매주 화 수 목 오전10시와 오전11시, 오후2시와 오후3시의 총 4타임 중 하나를 선택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단 교사간담회와 입학처 방문상담은 중복 신청할 수 없다.
2025전형계획상 동대의 주요변화를 살펴보면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인재)의 서류종합평가 평가영역을 기존 ‘학생부 전 영역’에서 전형 취지를 반영하고자 ‘학생부 교과 관련 영역’으로 범위를 좁혔다. 기회균형통합의 1단계 선발 배수를 5배수에서 4배수로 축소한 변화도 있다. 논술 수능최저에서 필수 응시과목도 폐지했다. 자연계열에 적용하던 과탐 필수를 폐지하면서 사탐 응시자도 인정한다. 이는 정시에서도 비슷했다. 필수 응시영역 폐지 기조에 따라 수능성적 반영에서도 수학과 탐구 필수 응시조건을 폐지했다. 대신 모집단위에 따라 수학과 탐구에서 과목별 가산점을 부여한다. 자연계 모집단위는 수학은 미적분/기하, 탐구는 과탐에서 3% 가산점을 적용하거나, AI소프트웨어융합학부(인문)은 사탐 응시자에 3% 가산을 부여하는 식이다. 그 밖에도 정시에서 물리학과 경찰행정학부 시스템반도체학부를 다군에서 모집하는 변화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