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신청 없이도 참석 가능
[베리타스알파=박한성 기자] KAIST가 학사과정 특기자전형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해 특기자전형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설명회는 내달 2일 오후1시부터 KAIST 본원 KI빌딩(E4) 1층 퓨전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할 경우 참석자 규모 파악과 안내 문자 발송을 위해 사전 신청을 진행해야 하지만, 사전 참가신청을 하지 않았더라도 참석은 가능하다. 사전 신청은 KAIST 학사과정 홈페이지→공지사항→Notice 게시판의 '2026학년 학사과정 특기자전형 입학설명회 개최 안내' 게시글에 기재된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KAIST의 2026학년 대입 주요 변화로는 조기진학 문호 축소가 있다. 2026학년부터 과고에서 학업성취도가 우수해 상급학교 조기입학 자격을 받은 학생은 KAIST 수시에 지원할 수 없게 된다. 조기졸업자는 전형 중 일반 고른기회 특기자에는 지원할 수 있지만, 창의도전과 학교장추천에는 지원할 수 없다. 대신 KAIST는 과학기술분야에 탁월한 능력이 있는 고2 학생에게 입학 자격을 부여하는 과학영재선발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과고에서 조기진학 자격을 받지 않더라도 KASIT의 자체 심사를 통과하면 고2도 학교장추천을 제외한 모든 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박한성 기자
phs@veritas-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