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영상 차후 유튜브 탑재
[베리타스알파=박한성 기자] 대구과고가 2026학년 신입생 선발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설명회는 대구과고 대강당에서 내달 19일 오전10시부터 3시간동안 진행된다. 학교 홍보용품 증정, 개회식, 오프닝 행사, 내빈 소개, 학교장 인사, 홍보영상 시청, 학교 현황/교육과정/특색사업 등 학교 안내, 2026학년 입학전형 안내와 질의응답, 학교 시설 관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설명회 참석이나 좌석배정에 대한 별도의 예약은 없다.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자유롭게 일정을 참고해 참석이 가능하지만, 참석 인원이 초과하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대구과고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참석 인원을 파악하는 수요조사를 내달 11일부터 학교 홈페이지 입학안내 공지사항에 기재된 링크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과고는 교육도시 대구의 열망을 집약한 학교라 할 수 있다. 대구과고가 자리한 수성구는 국내 대표 교육특구를 형성하고 있는 지역이다. 2003년 한국영재의 전환과 2009년 서울과고의 전환 이후 애초 과학영재학교 지정은 경기과고 1곳 정도로 예상됐으나 대구시가 영재학교 유치를 위해 발벗고 나선 끝에 대구과고도 영재학교로 선정됐다. 전폭적인 예산지원을 발판으로 대구과고는 영재1기 실적부터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2014학년 1기 94명 중 35명이 서울대에 수시최초로 합격하며 단번에 전국 11위를 기록했다. 가장 최근인 2025대입에서는 KAIST 9명, 포스텍 5명, UNIST 4명 등 이공특 등록자를 배출했다.
관련기사
박한성 기자
phs@veritas-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