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논술/모의면접/멘토링/입학상담 등 '눈길'.. 신청일 프로그램별 ‘상이’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울여대가 2025학년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일정을 최근 공개했다. 서울여대는 올해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모의논술부터 모의면접, 1:1입학상담, SWU대입전형아카데미, SWU전공체험, 고교학점제 수업지원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수험생들의 대입 준비를 돕는다.

일정에 따라 △6월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모의논술 △7월13일 모의면접&재학생 선배 진로멘토링 △7월~8월 1:1입학상담 △8월24일 SWU대입전형아카데미 △8월31일 SWU전공체험 △4월~내년2월 고교학점제 수업지원 순이다.
신청일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모의논술의 경우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해당 기간 내 입학처 홈페이지에 접속해 모의논술을 실시하면 된다. 모의면접&재학생 선배 진로멘토링과 1:1입학상담은 6월, SWU대입전형아카데미는 8월 접수 예정이다. SWU전공체험은 별도의 신청기간 없이 입학처 홈페이지 내에서 개별신청하거나 고교단위로 신청하면 된다. 14개 전공교수가 함께하는 고교학점제 수업지원 신청은 마감됐다.
서울여대의 2025전형계획을 살펴보면 올해 정시모집에서 단과대학 광역모집단위를 신설하는 점이 눈에 띈다. 인문대 사회과학대 과학기술융합대 미래산업융합대에서 광역모집단위를 신설한다. 올해 정부가 추진하는 무전공확대와도 일맥상통한다. 올해 교과반영방법에서 일부 변화가 있다. 3학년1학기까지 이수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의 전체 과목을 반영한다. 수능 영어 등급별 환산점수에도 변화가 있다. 그 외 수능최저 등 전형방법은 전년과 동일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