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희망자 신청 권장
[베리타스알파=조혜연 기자] 강원외고가 중학교 2~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별상담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일회성 상담이 아니라 고입전형 기간 이전까지 연 4회 이상 교사가 주기적으로 상담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담임 교사와 교과 교사가 입학상담과 함께 학습 방법과 공부 과정 체크, 학교 소식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강원외고는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꼭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개별상담뿐 아니라 강원외고는 2025 입학설명회, 학교투어 등 다양한 신입학 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3일에는 강릉 지역 설명회, 24일에는 원주 지역 설명회를 진행한다. 2024 강원외고 수시/정시 대입 결과, 2024 강원외고 신입생 전형 결과 분석과 전형방법 등을 소개한다. 학교투어인 ‘강원외고 나들이’는 중1~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1회씩 실시한다. 학교 면학실, 기숙사, 교실 등 시설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강원외고 홈페이지에 안내된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에 위치한 강원외고는 설립 주체인 양구군과 교사들이 힘을 합쳐 지난해 외고에서 ‘강원형 농어촌 자율학교’로 전환에 성공했다. 기존 외고 강점인 영어 전공어 과목에 더해 수학/과학 교과 심화 과정을 도입하면서 ‘수학 과학 중점 융합형 교육 과정’을 완성했다. 특히 기존 외고 전공어 과목을 선택, 심화 교육 과정으로 살려 둠으로써 언어 강점도 유지한 점이 특징이다. 자연계 인재까지 흡수하면서 광역 단위 모집임에도 ‘전국구에 필적한 실적’이 기대되는 배경이다. 농어촌 자율학교는 일반고 중에서 교육 과정에 자율성을 갖도록 지정된 학교다. 일반고로 분류되지만 선발 방식이나 교육 과정은 자사고와 같은 자율성을 갖는다는 점에서 이점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