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전남교육청은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이 27일 국내 네 번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추가 발생하여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감염병 전파를 조기에 차단하여 확산을 방지하고 학교의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당일 긴급 회의를 개최 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은 감염병 비상대책반을 조직하여 운영하고, 금일 개학하는 2개교를 대상으로 학생 및 교직원이 발열과 호흡기 증상을 보이거나, 후베이성 우한시를 포함한 중국 방문을 하였는지 사전 파악을 실시하였으며 이상 없음을 확인 하였다. 향후에도 유·초·중·고 와 사립유치원 및 어린이집까지 관리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등 확산방지 및 사전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여 불안감이 조성되고 있는 가운데,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 등 방문객을 위하여 청 출입구에 “손 소독제 필수 사용, 마스크 선택 사용”이라는 문구를 게시해 예방물품을 비치하고 개인위생 안전수칙을 안내 하였다
 
아울러,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 및 교직원 건강을 위해서는 감염병 유행시 업무담당자 혼자가 아닌 학교 구성원간 소통과 역할 분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고, 지속적으로 학교에 공문 및 문자, 유선으로 예방 수칙안내 및 보고 체계를 강화 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