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 459호에 이어 460호에서도 2026대입을 겨냥한 대학별 수시특집(별지섹션 8페이지) 시리즈 발행을 개시합니다. 올해부터 별지섹션 수시특집호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시특집호 발행이 신설됐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변화입니다. 온라인 수시특집호는 베리타스알파 홈페이지의 ‘구독자 섹션 – 호수별보기’ 메뉴를 통해 정기구독자라면 누구나 열람하실 수 있으며, 아래 안내된 QR코드를 통해서도 손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2026 네번째 특집 대학으로 경기대 인천대 홍익대 등 3개 대학을 선정했습니다. 올해 경기대는 온라인 수시특집호로 발행돼 지면 대신 베리타스알파 홈페이지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기대는 올해 교과전형에서 교과성적 산출방식을 변경해 기존 교과 평균석차등급 환산 방 식에서 과목별 환산점수 반영으로 바뀝니다. 수능최저도 일부 완화해 국수영탐 중 2개합 7이내는 유지되지만, 영어 과목에서 1등급과 2등급을 모두 1등급으로 처리해 반영합니다.
역시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인천대는 교과성적우수자의 수능최저를 완화했습니다. 동북아국제통상전공은 국수영탐 중 2개합 6이내, 그 외 모집단위는 2개합 7이내입니다. 기존 사범대에 2개합 6이내, 동북아국제통상전공에 2개합 5이내를 적용한 데서 두 모집단위의 수능최저를 완화한 셈입니다. 자연계열(패션산업학과 제외)에 적용하던 수학 또는 과탐 필수 응시 조건도 폐지했으며 선택과목 제한도 폐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홍익대는 올해 자연계열 수능최저 지정과목을 폐지했습니다. 계열 구분 없이 수능최저 충족 시 국수영탐 중 자유롭게 과목 선택이 가능합니다. 세종캠의 경우 교과전형 교과우수자의 수능최저를 국수영탐 중 1개 4등급으로 완화했습니다.
별지섹션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베리타스알파 2026수시특집 시리즈>는 요강을 뜯어보는 데 더해 수시 대비 전략, 입결도 함께 담아 수시 대비에 있어 가장 실질적인 가이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베리타스알파가 맥락을 살펴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특징입니다.
상위대학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베리타스알파의 2026 특집 시리즈가 수험생활과 학생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작성일:2025-08-01 13:01:08 220.65.174.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