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수업료 5.12% 15억원 투입

[베리타스알파=유다원 기자] 아주대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에도 학업에 매진해온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한 취지다. 코로나19 특별장학금은 1학기를 마친 재학생 전체에게 지급된다. 학생이 실제 납부한 수업료의 5.12% 수준 금액이 장학금으로 책정된다. 수업료 전액을 지원받는 전액장학생과 학적유지자의 경우 장학 대상에서 제외된다. 

9300여명의 재학생이 코로나19 특별장학금을 받게 되며 15억원 상당의 재원이 투입된다. 장학금 조성에 투입된 재원은 대학 사업예산 조정, 법인 전입금, 대학 적립기금, 구성원 대상 모금 캠페인 등으로 마련했다. 아주대는 특별장학금 지급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코로나19 재정대책 긴급팀을 구성해 논의해왔다. 위원회에는 학생 대표도 참여했다. 

코로나19 특별장학금은 9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장학금 수령을 위해 대학 홈페이지 안내를 확인한 뒤, 본인의 장학금 수령 은행과 계좌를 직접 입력해야 한다. 아주대는 올해 성적 장학을 감축 없이 지급하고, 코로나 극복 장학을 통해 감염병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370명에게 2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아주대 상징물 선구자상. /사진
아주대 상징물 선구자상. /사진=아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