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는 '2022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지수 평가로, 산업별 대표 업종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산출해 서비스 최고 품질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특허청의 상표 등록을 거쳐 독점 권리를 보유한 K-CSBI는 대한민국 최초로 '원인', '상황', '기쁨', '온정'의 네 가지 감동 키워드를 핵심으로 소비자가 중시하는 가치에 가중치를 둬 세분화한 점수를 산출한다.

소비자 리서치 결과 고려사이버대는 20대/30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멘토링 프로그램과 같은 학생 관리 시스템에 대한 긍정적 반응을 얻어 '상황' 부분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01년 개교한 고려사이버대는 고려대와 함께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에 속한 4년제 대학으로, 재적 학생 1만여 명 이상을 보유한 국내 대표 사이버대학이다. 최근 '4차 산업 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대대적 변화를 꾀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 수요를 적극 반영하고 창의력을 겸비한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부를 전면 개편했고, 정교한 수업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최첨단 장비를 갖춘 스튜디오에서 콘텐츠를 제작해 운영한다.

특히 270여 명의 교수진이 교수 설계자, 콘텐츠 개발자, 멀티미디어 제작자 등 최고의 전문 인력과 함께 620여 과목을 운영하며 체계화한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수업을 운영하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무엇보다 고려대와 협력해 교육부 주최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개별 강좌 개발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또 학습 컨설팅, 멘토링, 심리상담, 실습 지원 등을 통해 재학/졸업생들에게 학습과 진로 설계에 필요한 것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게 강점이다.

고려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또는 대표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가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를 선정됐다
고려사이버대가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를 선정됐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