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4일 새해 첫 특강을 개최한다.

새해 첫 특강 강사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의 외래교수이자 2개월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한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문준희 교수가 진행한다. 

문준희 교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의 성공 경험과 유튜브 전략 방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특강 전 참가 신청자들에게 줌(ZOOM) 참가 링크를 전송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특강 신청 방법이 공개되어 있으며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빠른 시간내 구독자 10만명을 돌파시킨 문준희 교수는 재학생들에게 큰 도전감을 주었다. 이번 특강을 통해 그의 노하우를 많이 접목하고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다. 유튜브 채널 구축부터 영상 기획 및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한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1월 11일(화)까지 모집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