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림대는 2일 오후 3시 대학본부 교무회의실에서 멀티캠퍼스(대표 박성태)와 SW개발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과 뉴딜 시대를 대비한 전문 IT인력 양성으로 취업률을 제고하고, 지역 산업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체결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취업연계형 SW인력양성 교육(K-Digital Training) 참여를 비롯해 개방형 융복합센터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 대한 공동 연구, 지역 내 SW인재양성 거점 구축, OPIc 테스트센터 공동 운영 등 SW개발인재 양성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림대는 이번 업무협약과 연계하여 2021년 벤처맞춤형 S/W개발인재 공동채용·훈련사업인 『지능형 웹서비스 풀스택 개발 과정』교육생을 모집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12월 20일부터 총 960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후, 200여 개의 유망 SW개발기업 취업까지 연결하여 교육생들의 경쟁력 향상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교와 업무협약을 맺는 멀티캠퍼스는 IT교육 전문기업으로서 2017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과 고용노동부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에 연속 선정되며 국내 대표적인 첨단 IT 교육기관으로서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아 왔다.

최양희 총장은 “한림대학교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양질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림대-㈜멀티캠퍼스 SW개발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림대-㈜멀티캠퍼스 SW개발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