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경북일고는 12일 교내 과학경시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대회는 과학에 흥미를 가진 학생들이 진로에 맞는 분야를 찾아 조금 더 깊이 있게 고찰하여 문제해결력과 창의력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과학 경시대회는 2021학년도 본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물리와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부문별로 신청을 받아 진행했다.

경시대회 문제는 각 교과 수준의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창의적문제해결력을 요하는 단답형과 주관식 문제를 제시하였으며, 학생들은 80분 동안 지정된 교실에서 각자의 창의성을 발휘한 답안을 작성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과학은 용어가 생소해서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는데, 단어나 내용을 찾아가면서 공부하다 관심이 생겨서 이번대회에 참여하게 되었고, 또 이런 대회를 하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동기가 된 것 같아 좋았다.”라며 흥미를 보였다.

대회를 준비한 최○○ 선생님은“넓은 범위에 걸쳐있는 과학과의 특성을 고려할 때 각 부문별 흥미를 가진 학생들이 좀 더 깊이있는 사고로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대회에 의미를 부여했다. 또, 경북일고등학교 전○○ 교장선생님은“늦은 시간까지 스스로의 학습상황을 진단하고 있는 학생들이 대견하고,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자신의 진로를 찾는데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북일고 교내 과학경시대회 개최
경북일고 교내 과학경시대회 개최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