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고려사이버대가 '2021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전했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1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는 산업별 대표 업종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산출해 서비스 최고 품질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특허청의 상표등록을 거쳐 독점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K-CSBI는 대한민국 최초로 '원인', '상황', '기쁨', '온정'의 4가지 감동 키워드 별로 소비자가 중시하는 가치에 가중치를 두어 세분화된 점수를 산출한다. 소비자 리서치 결과 고려사이버대는 20대와 30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멘토링 프로그램과 같은 학생 관리 시스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상황' 부분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01년 개교한 고려사이버대는 고려대학교와 함께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에 속한 4년제 대학으로, 8개 학부, 19개 학과, 5개 전공에 재적 학생 1만여 명 이상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대학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과 '언택트'로 대표되는 시대적 변화의 중심에서 전문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70여 명의 교수진이 교수설계자, 콘텐츠 개발자, 멀티미디어 제작자 등 최고의 전문 인력과 함께 620여 과목을 운영하며 체계화된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수업을 운영한다. 또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과 모듈형 화상 회의가 가능한 최첨단 스튜디오에서 온·오프라인 수업이 이루어진다. 무엇보다 고려대학교와 협력해 고려대 재학생과 유사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학습 컨설팅, 멘토링, 심리상담, 실습 지원 등을 통해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학습과 진로 설계에 필요한 것을 적극 지원하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고려사이버대 김진성 총장은 “'존경 받는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고려사이버대의 노력을 일부 인정받은 결과로 생각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려사이버대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진정한 교육자의 마음으로 모든 학생들을 내 자녀, 내 가족으로 생각하며 최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2007년과 2019년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사이버대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2020년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0 국가서비스대상' 사이버대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려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