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순천대는 25일 학내 70주년기념관에서 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열고 박사 19명, 석사 98명, 학부생 1,305명 등 1,422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고영진 총장과 보직교수를 비롯해 학위수여자 및 각종 수상자 대표만 초청하는 등 사회적거리두기를 지키고자 외빈 초청 없이 참석자를 최소화하여 순천대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중계하는 비대면 행사로 진행하였다.

이날은 특별히 80년대 민주화운동과 통일 인권운동에 헌신한 고 정영섭 씨의 정신을 기리고자 명예졸업증서를 전달하는 등 의미 있는 학위수여식이 거행되었다.

또한, 사회적거리두기로 졸업생 대다수가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점을 감안하여 학교를 방문한 학생들을 위해 70주년기념관에 포토존을 설치해 운영하였다.

고영진 총장은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며 “이런 영광의 시간이 있기까지 여러분의 성장을 위해 애정을 갖고 지도해주신 교수님과 사랑으로 양육하신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지니고, 가슴속에 꺼지지 않는 진리의 빛을 품은 사회인으로서 주위에 따뜻함과 사랑의 덕을 베푸는 인재로 살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1982년 순천대학으로 개편 인가받은 이래 현재까지 박사 502명, 석사 5,561명, 학사 46,120명 등 총 5,18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각종 상을 받은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성적우수상(총장상)= 박지희(농업경제학과), 이정선(경제학전공), 김세연(피아노학과), 김기은(화학공학전공), 최수빈(화학교육과), 윤선혜(약학과)

▲선행상(총장상)= 조은지(산림자원전공), 정은아(회계학전공), 이용권(만화애니메이션학과), 윤영진(전자공학전공), 용현석(컴퓨터교육과), 박우진(약학과)

▲공로상(총장상)= 이현수(산업기계공학과), 신승엽(경제학전공), 이다연(사진예술학과), 홍덕형(고분자공학전공), 지현기(환경교육과), 성수현(약학과), 최찬미(농업경제학과), 김대현(신소재공학과)

▲연구우수상(총장상)= 김동건(생명자원학전공, 박사), 이하 석사 정영재(신소재공학과), 김시온(신소재공학과), 장지훈(신소재공학과), 송화영(약학과), 강주영(식품공학과), 박은지(식품공학과), 한홍비(식품공학과), 김진하(컴퓨터공학과)

▲총동창회장상= 김인주(경영학전공)

▲명예졸업장= 故 정영섭(영어교육과)

순천대 2020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순천대 2020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