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시청 방식.. 소프트웨어, 공학, 생명/응용과학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경희대가 KHU 주니어칼리지 프로그램을 내달 5일까지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전국 고1,2 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공학, 생명/응용과학 칼리지로 구분해 진행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기존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것과 달리 온라인 영상을 통해 진행된다. 영상은 경희대 입학처 홈페이지 고교-대학연계 전공체험교실 공지 내 URL 또는 경희대 입학처 유튜브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내달 5일까지만 제공된다. 프로그램별 강의 내용은 ▲소프트웨어칼리지 이성원 소프트웨어융합학과 교수 '4차산업혁명을 위한 소프트웨어 융합 인재상 ▲공학칼리지 김동한 전자공학과 교수 '구글은 왜 로봇군대를 만드는가', 변경민 생체의공학과 교수 '코로나시대에 의공학의 역할과 미래 ▲생명/응용과학칼리지 김경수 응용수학과 교수 '수학의 응용분야', 박천석 식품생명공학과 교수 '인간의 생명공학적 역사(식품/발효/미생물)' 등이다.

2022전형계획에 의하면 경희대는 정원내 기준 학종에서 1420명을 모집한다. 네오르네상스1180명 고른기회Ⅰ150명 고른기회Ⅱ90명이다. 2022학년 경희대는 네오르네상스전형에 수시최저를 적용한다. 인문(한의예(인문) 제외)은 국 수 영 사/과탐(1과목) 중 2개영역 등급합 5이내, 한의예(인문)은 국 수 영 사/과탐(1과목) 중 3개 등급합 4이내, 자연(의학계열 제외) 국 수 영 과탐(1과목) 중 2개 등급합 5이내, 의예 한의예(자연) 치의예는 국 수 영 과탐(1과목) 중 3개 등급합 4이내를 적용 한다. 한국사는 모두 5등급 이내여야 한다. 예술/체육은 국어 영어 중 1개영역 이상 3등급 이내를 만족하면 된다. 1단계 통과배수도 전년 3배수에서 4배수로 늘어나는 변화다.

경희대가 KHU 주니어칼리지 프로그램을 내달 5일까지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전국 고1,2 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공학, 생명/응용과학 칼리지로 구분해 진행된다. /사진=경희대 제공
경희대가 KHU 주니어칼리지 프로그램을 내달 5일까지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전국 고1,2 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공학, 생명/응용과학 칼리지로 구분해 진행된다. /사진=경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