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 진학지원단 현직 교사들.. 수요자 활용가능한 '자료집' 배포

[베리타스알파=유다원 기자] 서울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이 17일부터 '2021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지도 온라인 설명회' 동영상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불확실성이 커진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고3 진학담당 교사, 학부모에게 대입 정시 대비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영상은 서울교육청과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해마다 수능 이후 교육연구정보원은 진학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정시 대비 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전년 교원 대상 정시 진학지도 설명회 행사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만족 이상의 응답이 97.6%로 집계돼 유의미한 설명회였다는 의견이 많았다.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설명회에는 진학지도 경험이 많은 서울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2021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에 대한 분석과 실제 진학지도 사례를 바탕으로 정시 지원 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담겠다는 설명이다. △입시 결과 분석을 통한 2021 정시 지원 전략 △학생들의 진로희망에 따른 의학계열 및 예체능계열, 특성화고 특별전형 지원 전략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교, 지방 거점 국립대학교, 수도권 전문대학교에 대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온라인 설명회와 별도로 '2021 대입 정시 고3 진학지도 자료집'(교사용 3종, 학부모용 1종)을 개발, 서울 관내 고교에 한 차례 보급했다. 자료집에는 2021 대입 정시전형 대비를 위한 전형별·대학별 세부 정보가 수록돼 있다. 온라인 설명회 강의 자료와 '2021 대입 정시 고3 진학지도 자료집'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돼 고교 진학담당 교사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도 언제든지 활용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