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성장이 무조건 좋은 건가요?
경제에서 정부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임금은 사장 마음대로 정하나요?
신용 카드가 뭐예요?
빚이 생기면 어떻게 되나요?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는 무엇일까요?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이 책은 시장, 광고, 돈, 노동, 소비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경제를 흥미롭게 다루며 경제를 왜 알아야 하는지, 경제가 무엇인지, 어떤 경제가 바람직한지를 어린이 눈높이에서 쉽게 알려준다. 어린이들은 이 책에 담긴 생생한 경제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삶 속에 숨어 있는 경제 원리를 자연스럽게 알게 되며, 경제가 어린이의 삶과 어떻게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배울 수 있다.

경제 성장이 무조건 좋은 것인지, 경제에서 정부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임금은 사장 마음대로 정하는지, 신용 카드가 뭔지,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는 무엇인지 등 어린이가 경제와 관련해 궁금해 하거나 꼭 알아야 할 부분을 41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살펴본다.

어린이들은 이 책을 통해 경제에 대해 유쾌한 사회적 상상력을 발휘하며, 혼자만 잘 사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경제를 꿈꿔 볼 수 있다.

우리나라 경제가 바뀌어 온 역사를 통해서 일하는 사람들의 권리가 왜 지켜져야 하는지, 일하는 사람들의 안전과 건강이 왜 중요한지 살펴보고, 세계와 내가 어떻게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지 알아보며 로컬푸드와 윤리적 소비, 착한 소비의 중요성을 알게 된다.

어린이들도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 옳지 않거나 일하는 사람들에게 공정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상품을 사지 않고, 환경을 생각하거나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을 사는 현명한 소비를 한다면, 우리나라는 물론 지구 환경을 좀 더 살기 좋게 바꿔 나갈 수 있다고 말한다.(배성호 주수원 지음, 김규정 그림, 1만 3000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