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환송식 앞두고 ‘추억만들기 유학생 촬영동아리 봉사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호남대 국제교류처 2일부터 4일까지 통합뉴스센터 매직스튜디오에서 2021년 2월 졸업 예정 유학생을 대상으로 학사복 무료 촬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 막기 위해 호남대는 졸업 예정자 179명 중 희망 학생 70명의 신청을 받아 3일간 촬영시간을 배분해 지정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학위복 촬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졸업환송식은 4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사진 촬영을 위한 학사복을 대여는 물론 졸업 영상을 제작해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학사복 촬영은 중국인 유학생 촬영동아리 회원 8명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촬영동아리는 9월 19명의 유학생들이 모여 동아리를 만들어 정기적인 출사와 사진 보정 영상 편집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국제교류처 입시 홍보 영상 제작 편집 작업을 여러 차례를 진행하기도 했다.  

경영학과 4학년 장훙웨이 학생은" 아직 학기 중이지만 학사복을 입었보니 졸업하는 실감이 난다"며 "학사복 무료 서비스를 제공해준 국제교류처와 사진촬영 봉사를 해준 후배 들에게 너무 감사하고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호남대 제공
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