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합격자 발표 12월10일, 면접질문 공개.. 1분이상 1분30초이하 영상 업로드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세종대가 면접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을 실시하는 창의인재 전형 비대면 면접에 대한 안내를 최근 공지했다. 안내 공지를 통해 영상촬영 기본사항, 주의사항, 업로드 방식 등을 안내했다. 면접영상 업로드 기간은 1단계 합격자를 발표하는 10일 이후 14일 오전10시부터 16일 오후2시까지다. 영상은 영상 시간은 1분이상 1분30초이하다. 원서접수 사이트를 통해 파일을 업로드해야 한다. 면접문항은 1단계 합격자 발표 시 대상자 안내문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세종대 2021수시 정원내 모집인원(정원내외 기준 특성화고졸재직자 제외)은 1462명이다. 학종은 창의인재547명 고른기회63명 사회기여및배려자20명으로 총 630명이다. 전형방법은 모두 1단계 서류100%로 3배수 선발 뒤, 2단계는 1단계성적70%+면접30%를 반영해 합격자를 가린다. 수능최저는 적용하지 않는다. 기존 면접방식은 일대일 방식으로 9분정도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올해 코로나19 영햐응로 인해 면접영상을 녹화/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세종대가 면접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을 실시하는 창의인재 전형 비대면 면접에 대한 안내를 최근 공지했다. 안내 공지를 통해 영상촬영 기본사항, 주의사항, 업로드 방식 등을 안내했다.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가 면접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을 실시하는 창의인재 전형 비대면 면접에 대한 안내를 최근 공지했다. 안내 공지를 통해 영상촬영 기본사항, 주의사항, 업로드 방식 등을 안내했다. /사진=세종대 제공

면접 영상은 휴대폰으로 촬영한 mp4 또는 mov 형식의 영상으로 용량은 500MB이내여야 하며, 화질은 1080p 수준이다. 업로드는 원서접수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며, 파일명을 ‘수험번호 8자리-이름’의 형식으로 저장해야 한다. 제출기간은 14일 오전10시부터 16일 오후2시까지며, 제출기간 내 면접영상을 업로드하지 않을 경우, 2단계 면접평가 결시로 간주한다. 면접영상은 최초 업로드 이후 수정된 자료를 제출 마감 시간까지 재업로드 할 수 있으며, 업로드 된 영상은 출력물 부분의 ‘업로드 면접영상 확인/다운로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면접영상 업로드 시 기본사항과 유의사항 등을 위반해 영상을 업로드 할 경우 평가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영상촬영 기본사항으로는 소프트웨어 사용한 편집 등 인위적인 보정 불가, 고정된 가로화면 촬영(특수효과 불가), 단색배경의 실내에서 촬영, 얼굴을 포함한 상반신과 목소리, 원테이크 방식 등이 있다. 프레임 이동, 세로 촬영, 특수효과 등은 사용할 수 없고, 실외에서의 촬영도 금지한다. 영상은 안드로이드 또는 IOS(아이폰) 기반의 휴대폰 카메라의 기본모드로 촬영한 영상만 제출할 수 있다. 휴대폰 이외의 촬영장비는 사용할 수 없다. 세종대 입학처 관계자는 “특히 IOS기반으로 촬영한 경우, 아이튠즈(iTunes)를 통해 영상을 추출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PC로 다운받는 방법으로 추출할 것을 권장한다. 메신저 어플 이용 시 코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촬영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담았다. 영상시간은 1분이상~1분이하 이내여야 한다. 제한시간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감점요인으로 적용된다. 수험생은 용모를 단정히 하고, 본인의 얼굴 식별이 가능해야 한다. 영상 내에서 본인의 신분이 노출될 수 있는 개인신상정보 언급과 표현을 금지한다. 음성/영상을 통해 이름/수험번호/학교명 등 본인신상에 대한 표현을 할 수 없다. 영상에는 수험생 본인만 출연해야하며, 타인의 출연은 불가하다. 타인의 음성도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영상화면 프레임 밖에서도 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