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별 고사장/입실완료시각, 3~4일전 입학처 홈페이지 확인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건국대가 내달 5일 실시하는 KU논술우수자 논술고사 유의사항을 최근 공개했다. 올해 재확산 중인 코로나19와 관련된 유의사항과 함께, 계열별 고사시간, 계열별 과학지정과목 등을 안내했다. 건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인문사회계열과 자연계열 고사시간을 변경했다. 기존 인문자연은 오전10시에서 9시20분부터, 자연계열은 기존 오후3시에서 오후2시와 5시40분으로 나눠서 고사를 진행한다. 수험생별 고사장과 입실완료시간은 고사 3~4일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건대는 올해 수시에서 정원내 기준 1831명을 모집한다. 전형별로 학종1358명 논술445명 실기28명이다. 논술전형은 논술100% 전형으로, 수능최저를 적용한다. 인문계열 수능최저는 국 수(가/나) 영 사/과탐(1과목) 중 2개과목 등급합 4이내, 자연계열 국 수(가) 영 과탐(1과목) 중 2개과목 등급합 5이내, 수의예과의 경우 국 수(가) 영 과탐(1과목) 중 3개과목 등급합 4이내다. 모든 계열은 한국사 5등급 이내를 충족해야 한다. 

건국대가 내달 5일 실시하는 KU논술우수자 논술고사 유의사항을 최근 공개했다. 올해 재확산 중인 코로나19와 관련된 유의사항과 함께, 계열별 고사시간, 계열별 과학지정과목 등을 안내했다. /사진=건국대 제공
건국대가 내달 5일 실시하는 KU논술우수자 논술고사 유의사항을 최근 공개했다. 올해 재확산 중인 코로나19와 관련된 유의사항과 함께, 계열별 고사시간, 계열별 과학지정과목 등을 안내했다. /사진=건국대 제공

논술고사는 지원 모집단위 따라 고사시간이 상이해 반드시 자신이 지원한 모집단위의 고사시간을 확인해야한다. 인문계는 오전9시20분, 자연A 오후2시, 자연B의 경우 오후5시40분부터다. 고사장 입실완료시각은 고사시작 30분 전이다. 자연계열 응시자는 모집단위 고사시간 등을 확인 시 과탐 지정과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고사 당일 수험생은 지정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지정된 신분증으로는 주민등록증, 학생증, 사진/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청소년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장애인등록증, 주민등록증 발급확인서 등이다.

올해의 경우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 내용이 담겼다. 고사 당일 교내 차량진입이 불가해 대중교통을 활용해야 한다. 부득이하게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 수험생은 교외에서 하차해 고사장으로 이동해야 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부모대기실을 포함한 교내휴게실을 운영하지 않는다. 수험생들은 입구에서 발열체크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미리 도착해야 한다. 수험표/문진표를 출력해 지참하고, 고사 당일 사전 작성해 고사건물 입장 시 문진표를 제출해야 한다. 고사 건물 입실부터 퇴실까지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모든 수험생은 수시로 손소독제로 손을 소독해야 한다.

계열별 구분으로는 ▲인문사회Ⅰ 문과대학 사회과학대학(정치외교학과 행정학과 융합인재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인문사회Ⅱ 사회과학대학(정치외교학과 행정학과 융합인재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제외) 경영대학 부동산과학원 ▲자연A 건축대학 공과대학(컴퓨터공학부 사회환경공학부 기계항공공학부 전기전자공학부) KU융합과학기술원(스마트운행체공학과 스마트ICT융합공학과 미래에너지공학과) 상허생명과학대학(식품유통공학과 산림조경학과 동물자원과학과 식품자원과학과) ▲자연B 이과대학 공과대학(화학공학부 산업공학과 생물공학과) KU융합과학기술원(의생명공학과 시스템생명공학과 융합생명공학과 화장품공학과) 사범대학 상허생명과학대학(생명과학특성과학 축산식품생명공학과 환경보건과학과) 수의과대학 등이다. 과학 지정과목이 있는 모집단위는 기계항공 전기전자 물리학과(물리학), 미래에너지 화학과(화학), 동물자원과학과 식물자원과학과 생명과학특성학과 축산식품생명 환경보건과학과(생명과학) 등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