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단위 선착순 마감.. 8개학과(부) 실습체험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중앙대가 고교내 실습을 통해 2020 다빈치 꿈찾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기존 다빈치 꿈찾기 프로그램은 캠퍼스에 방문해 진행하는 고교생 대상 전공진로탐색 프로그램이었으나, 올해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대 자연계열 학과(부) 전공/진로탐색 체험자료를 활용한 고교 내 실습으로 변경됐다. 중대에서 발송하는 교육kit를 활용해 수업시간 동안 실습활동을 진행한다. 8개학과(부)의 실습을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26일 오전9시부터 중앙대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글 내 첨부파일의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학교단위로 교사가 신청할 수 있고, 학생 개인으로는 신청이 불가하다.

중앙대는 2021수시에서 3112명(특성화고졸재직자 1명 제외)을 모집한다. 학종 선발전형은 다빈치형인재 590명, 탐구형인재 538명, SW인재 75명, 사회통합 24명, 고른기회 116명이며 교과 선발전형은 학생부교과 404명, 학교장추천 170명이다. 논술은 789명, 실기/실적 전형에서는 실기형 358명, 특기형 48명을 모집한다.

중앙대가 고교내 실습을 통해 2020 다빈치 꿈찾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중대에서 발송하는 교육kit를 활용해 수업시간 동안 실습활동을 진행한다. 8개학과(부)의 실습을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26일 오전9시부터 중앙대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글 내 첨부파일의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사진=중앙대 제공
중앙대가 고교내 실습을 통해 2020 다빈치 꿈찾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중대에서 발송하는 교육kit를 활용해 수업시간 동안 실습활동을 진행한다. 8개학과(부)의 실습을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26일 오전9시부터 중앙대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글 내 첨부파일의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사진=중앙대 제공

참가 가능한 학과(부)는 간호학과 기계공학부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생명과학과 에너지시스템공학부 융합공학부 전자전기공학부 화학신소재공학부 총 8개다. 학과(부)별 모집학교수는 간호학과/에너지시스템공학부(4인1조)는 20개교, 기계공학부/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4인1조) 10개교, 생명과학과/융합공학부(5인1조) 12개교, 전자전기공학부(2인1조) 10개교, 화학신소재공학부(5인1조) 20개교다.

신청 시 각 고교별로 최대 2개학과를 선택할 수 있다. 1개학과(학부)당 20명의 학생이 실습할 수 있는 kit수량만을 제공하며, 1개학교에서 동일 학과(부)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3개이상 학과(부)를 신청한 고교는 접수 시간순으로 2개학과(부) 신청만 인정된다. 제작업체와 kit 수급 관련 사전협의가 진행된 상태이지만, kit 수급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실습이 제한될 가능성이 있다. 신청 이후 교육kit와 강의동영상 등의 파일은 12월1일부터 학교로 우편 발송된다. kit 수령 이후 학교 일정에 맞춰 각 고교별 실습을 실시해 내년 1월2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실습이 끝난 뒤에는 12월28일부터 내년 1월9일까지 실습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실습결과 보고서 양식과 만족도 설문 링크는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각 학과(부)별 주제와 제공kit는 ▲간호학과 의료기기를 활용한 활력징후 측정과정 실습(활력징후 측정기계, 멸균장갑) ▲기계공학부 아두이노를 이용한 모터 제어(모터제어KIT)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아두이노를 이용한 지진 센서 및 통보 시스템(아두이노 코딩 KIT) ▲생명과학과 질병 검사키트를 활용한 DNA 유전자 칩의 원리 이해(DNA 질병 검사 KIT) ▲에너지시스템공학부 미니 풍력 터빈 키트를 이용한 에너지 변환 원리 실험(미니 풍력 터빈 KIT) ▲융합공학부 DNA chip을 이용한 표적 DNA 검출 실험(DNA 질병 검사 KIT) ▲ 전자전기공학부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입출력 KIT실습/아날로그 증폭기 회로 설계 실습 시연/반도체 집적회로 설계 과정 시연(라즈베리파이KIT/대학실습 동영상) ▲화학신소재공학부 계면축합반응을 통한 나일론 합성 실험(나일론 합성실험 KIT) 등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