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8월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온라인대면, ZOOM 활용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덕성여대가 23일부터 8월4일까지 학교방문/온라인대면 입학상담을 실시한다. 고교생 교사 학부모 등 상담 신청자를 대상으로 개인별로 30분정도 상담이 이뤄진다. 학교방문이 어려운 경우 ZOOM을 활용해 진행되는 온라인대면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9일부터 내달 21일까지 덕성여대 입학처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내 URL을 통해 가능하다. 

상담은 23일부터 8월4일까지 매주 화요일 점심시간을 제외한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운영된다. 상담은 개인별로 약 30분 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학교방문 시 덕성여대 차미리사관 446호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온라인대면상담은 ZOOM을 활용해 실시간 원격 상담이 이뤄진다. 덕성여대 입학관계자는 “온라인 참가자의 경우 개별문자로 상담자별 ZOOM 대면상담창 고유ID/비밀번호를 안내받는다. 신청 시 휴대번호를 정확히 기입해 주셔야 한다”며 신청서와 동일한 본인 실명으로 이름을 입력해야 상담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신청 시 상담유형 선택을 통해 학교방문상담과 온라인대면상담을 정해야 한다. 신청인별로 한번만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마감한다. 신청자는 3순위까지 희망하는 날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하며, 희망하는 날짜 중 덕성여대에서 안내한 일정에 맞춰 참여하면 된다. 

덕성여대는 올해 수시에서 정원내 643명을 모집한다. 전형별 모집인원은 학종211명, 교과173명, 논술210명, 실기위주49명이다. 학종의 경우 덕성인재204명 사회기여자7명이다. 덕성인재는 1단계에서 서류100%를 통해 정원의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성적60%+면접평가40%를 통해 합격자를 정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올해 면접항목이 변경됐다. 기존 서류내용 지위여부, 심층 덕성역량에서 진위여부, 덕성역량, 종합적 사고력, 의사소통능력 등이 추가됐다.

덕성여대가 23일부터 8월4일까지 학교방문/온라인대면 입학상담을 실시한다. /사진=덕성여대 제공
덕성여대가 23일부터 8월4일까지 학교방문/온라인대면 입학상담을 실시한다. /사진=덕성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