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원장 황의욱)이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인 ‘2020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3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해 약 17억원을 지원받는다고 1일 밝혔다.

‘시군구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은 지역 연고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사업모델 발굴 및 사업화 지원으로 매출, 일자리 제고 등을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 선정으로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지역 연고산업인 한방산업과 의료-뷰티 서비스산업을 연계해 탈모 방지(Hair loss Prevention), 염모(Hair dye), 제모(Hair removal)로 대표되는 3H모발케어 제품의 글로벌 시장 개척 및 내수 기반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사)대구의료관광진흥원과 수성대가 참여기관으로 공동 참여한다.

이번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 황의욱 원장은 “지역 한방산업 분야 미래먹거리 마련을 위해 제조-서비스 연계 ICT 플랫폼 기반 3H모발케어 육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대구시 의료산업기반과 서귀용 과장은 “한방뷰티산업 재도약을 위해 산학연병관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경북대 제공
사진=경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