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지난 2011년 8월 한남대학교에서 평생을 직원으로 근무하고 퇴직한 김영수씨는 이후 매일 1,000원씩을 모아 학교발전기금으로 평생을 기부하자는 ‘하루천원 평생기부’ 운동을 시작했다. 한남대 퇴직·재직 교직원들이 한남대만의 ‘내리사랑’ 문화를 전통처럼 이어받고 확산하기를 원하는 작은 움직임이었다.

김 씨로부터 시작한 전통은 나경옥, 박용서, 조남춘씨 등 후배 퇴직 직원들로 이어졌으며, 최근 강전의 법인처장을 비롯해 현직 직원들도 4명이 동참했다.

전·현직 직원으로 구성된 ‘일천회’는 27일 오후 3시 이광섭 총장을 찾아 ‘하루천원 평생기부’ 차원에서 매일 1,000원씩 모은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김영수씨는 “모교이자 평생직장이었던 한남대에서 받은 은혜를 생각하면 작고 부끄럽지만, 이 운동이 한남대만의 문화로 자리 잡길 희망한다”며 “우리 대학과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계속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섭 총장은 "일회성이 아니라 매일 정성을 모은다는 것이 더욱 아름답고 값진 일 같다. 특히 퇴직한 분들의 남다른 사랑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라며 ”일천회가 한남대만의 내리사랑 전통으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한남대 제공
사진=한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