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 20일까지.. 800~1000명 내외 ‘선착순 마감’

[베리타스알파=손수람 기자] 경찰대학이 ‘2020년 진학희망 학생 초청 체험학습/입시설명회’를 내달 12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설명회는 경찰대학생(36기) 간부후보생 경채자교육생의 합동임용식 참관 등 체험학습과 함께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경찰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20일 오후6시까지 온라인 접수로 받는다. 800~1000명 내외까지 신청 가능하며, 인원이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할 수 있다. 경찰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이 참가대상이다. 초등학생 가족 재수생 등도 함께 신청 할 수 있다.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경찰대학 내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의 일정이 예정됐다.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입시설명회를 함께 마련됐다. 가장 먼저 80분 동안 시범강의와 시설견학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경찰대학 수업을 체험하고, 대강당 강의실 생활관 도서관 등 시설도 둘러볼 수 있다. 다음으로 대운동장에서 식전행사와 경찰대학생(36기) 간부후보생 경채자교육생 합동임용식을 각60분간 참관한다. 마지막으로 두 시간 동안 대강당에서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대학생 홍보단이 직접 학교에 대해 소개하고, 경찰대학 관계자가 입학 모집요강을 안내한다. 실제 합격자들의 수기도 발표되며 참가자들로부터 질의응답도 받을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20일 오후6시까지다. 경찰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휴대전화) 우편물발송지 교통수단 등을 입력해야 한다. 홈페이지 우측 ‘QUICK MENU’ 하단 ‘행사참여 신청’을 클릭하면 신청안내 페이지로 이동한다. 휴대폰 본인인증 후 신청자 정보 입력이 가능하다. 신청기간 동안 24시간 접수 가능하지만, 인원 초과 접수 시 조기마감될 수 있다.

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2021모집요강 책자와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희망자에게는 체험학습 확인서도 함께 발급된다. 경찰대학 관계자는 “입시설명회는 제36기 합동임용식과 함께 진행된다. 경찰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중고교생 및 재수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행사 당일 천안아산역과 경찰인재개발원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개인차량 이용자는 경찰인재개발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경찰대학이 ‘2021진학희망 학생 초청 체험학습/입시설명회’를 내달 12일 실시한다. 참가신청은 경찰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20일 오후6시까지 온라인 접수로 받는다. 800~1000명 내외까지 신청 가능하며, 인원이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할 수 있다. /사진=경찰대학 제공
경찰대학이 ‘2021진학희망 학생 초청 체험학습/입시설명회’를 내달 12일 실시한다. 참가신청은 경찰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20일 오후6시까지 온라인 접수로 받는다. 800~1000명 내외까지 신청 가능하며, 인원이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할 수 있다. /사진=경찰대학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