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14일 서울대학교 기초과학실험교육동(26동) B102호에서‘Falling Walls Lab’ 행사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본 설명회는 Falling Walls Lab 행사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고, 세계 각지의 Falling Walls Lab 지역예선 중 하나인‘Falling Walls Lab Seoul 2019’ 행사(2019년 9월 21일(토) 오후 3시, 서울대 기초과학실험교육동(26동) B102호 개최)를 홍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Falling Walls Lab’은 학계 각 분야의 차세대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하여 매년 독일에서 개최되는 국제 포럼이다. 본 행사를 주관하는 Falling Walls Foundation은 베를린 장벽의 붕괴 20주년을 기념하며 설립되었다. Falling Walls Lab 참가자들은 자신의 발표주제에 대하여 3장의 PPT를 준비하여 3분 간 영어로 발표한다. 발표주제는 제한이 없다.

세계 각지의 지역예선 중 하나인‘Falling Walls Lab Seoul 2019’ 우승자 1명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Falling Walls Finale(매년 11월 8일 개최)에 한국 대표로 참여(※주최 측 항공료 및 숙박비 지원)하게 되며, Falling Walls Finale의 최종 우승자 3명은 Falling Walls Conference(매년 11월 9일 개최)에 참여하게 된다. 

사진=서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