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슬기로운 편입생활 취업멘토링' 운영

편입생 대상으로 진행

2023-05-25     박원석 기자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교 적응에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편입생과 재입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적응/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슬기로운 편입생활 취업멘토링' 프로그램을 24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편입생 중 우수취업사례인 이마트24 등 졸업생이 취업 멘토로 참여해 편입 후 적응 노하우와 취업 준비 요령을 전달하고, 상호간 네트워킹 활동 지원을 위한 천연스톤 트레이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특강 종료 후에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직무 맞춤형 상담과 전문가/취업 선배 매칭 등 후속 취업 멘토링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산대 엄기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편입생은 재학생 중에서도 학교 적응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편입생 니즈에 맞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 빠른 학교 적응과 더불어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내달 16일까지 편입생 대상 후속 취업멘토링을 진행하며 이 밖에도 진로탐색/커리어 로드맵 수립을 위해 6월16일과 17일 양일간 진로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졸업생, 지역청년층에게 진로탐색,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지도, 비대면 상담, 일자리 매칭 등 다양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교 적응에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편입생과 재입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적응/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슬기로운 편입생활 취업멘토링' 프로그램을 24일 개최했다./사진=군산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