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로 바뀐 공기업 채용 궁금해?” 사람인 공기업 취업 전략 클래스 진행

2023-05-24     박원석 기자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챗GPT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채용시장이 격변하는 가운데, 공공기관과 공기업 채용도 서류전형보다 필기시험, 면접전형 등이 중요해지는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다.

커리어 매칭 플랫폼 사람인은 1일 신촌 '사람인 카페'에서 '공기업 취업전략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클래스는 구직자들이 공기업 취업의 첫 스텝부터 마지막 전형인 면접 전략까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람인은 클래스를 통해 변화하는 공기업 채용 트렌드에 따른 ▲취업 로드맵 설계방법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면접 평가기준 ▲구조화 질문에 따른 면접 대응 전략까지 합격 노하우를 알려줄 예정이다.

연사로는 사람인 컨설팅사업실의 이상돈 실장이 나서며, 당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한 시간가량 진행된다. 사람인 컨설팅사업실은 실제로 유수 공기업, 공공기관 채용 컨설팅을 수행한 바 있어, 이번 클래스에서 현업의 생생한 노하우와 정보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사전 신청은 29일까지 사람인 앱 내 사람인 카페 메뉴에서 할 수 있다. 앱 회원가입 후, 사람인 카페 프로필만 등록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발표한다. 당첨자는 무료로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4월 기업과 취업준비생의 오프라인 접점 확대를 위해 오픈한 사람인 카페는 직무 개발/커리어 발전을 원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다수의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현직자들과 직접 직무 정보를 나누고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밋업'부터 외국계, 대기업 등 세분화된 기업별 '취업 클래스'까지 취업준비생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사람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