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대학생과 청년 대상 취업박람회/설명회 개최

22일 차세대기업인클럽 취업박람회 및 금융권 취업설명회 진행

2023-05-22     정우식 기자

[베리타스알파=정우식 기자] 부경대가 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부산 차세대기업인클럽과 함께하는 2023 잡 드림 페어'와 '금융권 취업 너도 할 수 있어' 행사를 22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부경대 공과대학과 부산 차세대기업인클럽은 이날 오후 동원장보고관 1층에서 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박람회 '2023 잡 드림 페어'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차세대기업인클럽 소속의 자동차, 전자, 건축, 철강 관련 기업을 비롯해 이차전지, 반도체 등 관련 기업 등 총 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부스를 운영했다.

각 기업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정보 안내를 비롯해 기업 인사담당자와 일대일 면접 기회를 제공하는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경대 공과대학과 차세대기업인클럽은 최근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과 채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부산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협약을 맺은 데 이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이날 오후 부경대 대학극장에서는 박재호 국회의원(부산남구을)과 부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공동 주최한 취업설명회 '금융권 취업 너도 할 수 있어!'가 열렸다. 이 행사에는 은행, 공기업 등 6개 금융권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금융권 최신 채용 트렌드 특강을 비롯해 각 기업 인사담당자와 현직자들의 설명회가 진행됐다.

부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플러스사업을 운영하며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가운데 이번 행사를 열었다. 

부경대가 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부산 차세대기업인클럽과 함께하는 2023 잡 드림 페어'와 '금융권 취업 너도 할 수 있어' 행사를 22일 개최했다. /사진=부경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