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전북교육청은 중학생 및 학부모의 올바른 진로 선택과 고교 선택을 지원하고, 교사의 진학 상담자료 제공을 위해 진로/진학 자료 '진로진학 오딧세이 고등학교 선택의 길잡이'를 발간해 도내 중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발간된 책자는 올바른 진로선택의 중요성과 진로탐색 방법을 안내하고, 고교 유형 및 학과 안내로 중학생의 진로결정을 지원하도록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구성됐다. '2018학년도 전북 고교 신입학 전형요강 안내'는 고입제도 개선에 따른 도내 학교장전형 고등학교의 입학전형 시기, 선발인원, 전형방법 등 신입학 전형요강을 지역별로 구분해 소개하고 있다.

학교유형에 따른 분류 현황, 모집계열 및 모집학과별 분류, 전형방법에 따른 분류 및 전형일정에 따른 학교별 유형으로 정리해 중학생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모집학과 및 고교를 쉽게 찾을 수 있고, 교사들에게는 진학상담 자료로 활용하도록 제작됐다.

전북교육청은 고입 원서접수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학생들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선택 및 희망하는 고교에 지원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진학상담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마이스터고가 23일부터 27일까지, 전기고(특성화고 특목고 자사고 등)는 11월10일부터 14일까지, 후기고(일반고)는 12월26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한다.

전북교육청이 중학생 및 학부모의 올바른 진로 선택과 고교 선택을 지원하고, 교사의 진학 상담자료 제공을 위해 진로/진학 자료 '진로진학 오딧세이 고등학교 선택의 길잡이'를 발간해 도내 중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배부했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