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배포 예정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경대는 개교 70주년 기념해 대학의 상징인 '파워 아이콘'을 캐릭터 얼굴에 새겨 만든 '파워 프렌즈'를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으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과거에는 대학 기념품으로 학교 로고가 새겨진 배지가 유행이었다면, 각 학교의 마스코트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서경대 재학생 김모씨는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다. 재학생 사이에서는 인기가 많아 없어서 못 구한다"며 "대학 굿즈를 수집하면서 덩달아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도 커지고 자부심도 샘 솟는다"고 말했다. 서경대 관계자는 "'더 잘래' '빈곤' '벼락치기' 등 학교생활에서 겪는 상황들을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재미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귀엽고 코믹한 콘셉트로 일상 대화에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라며 "이전에도 파워 프렌즈 굿즈 판매 요청이 쇄도한 바 있는데, 이번 기회에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서경대가 개교 70주년 기념해 대학의 상징인 '파워 아이콘'을 캐릭터 얼굴에 새겨 만든 '파워 프렌즈'를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으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사진=서경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