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아대는 김현준 김재일 한덕희 류은영 등 교수 4명이 해당 연구 분야 전문성을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 2018년판에 등재됐다고 13일 밝혔다.

국제관광학과 김현준 교수는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 호텔외식경영학박사 취득 후 5년간 하와이주립대 관광산업경영학과에 근무하다 2006년 동아대 국제관광학과에 부임, 관리회계와 재무관리를 강의하고 있다. SCCI 등재지 등에 관광/호텔 분야 최고 국제저널에 다수 논문을 게재했으며, 2008년 제14차 아시아태평양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와 2010년 제68차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2년에는 우수연구업적을 인정받아 동아대 석당학술상을 수상했다.

신소재공학과 김재일 교수는 동아대 창업지원단장을 맡고 있으며, 2006년 동아대에 임용돼, 현재까지 60여 편의 SCI 논문을 게재했다. 특히 최고 피인용 수 387회의 논문을 포함, 총 2000여 회의 피인용 수를 보였다. JCR상위 1.3% 논문 5편을 포함해 30여 편의 JCR상위 20% 논문도 집필했다. 김 교수는 이러한 학술적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특허 10건 및 해외특허 4편을 등록했다. 지난해에는 SMST에서 수여하는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융학과 한덕희 교수는 2008년부터 동아대에서 금융공학과 투자론 리스크관리 시장미시구조 등을 연구/강의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마르퀴즈 후즈 후에 등재된 바 있다. 국채선물/통화선물/주가지수선물/옵션의 시장효율성 위험관리 가격발견 및 증시정책/부동산정책 실효성에 관한 다수 논문 실적이 있다. 국민연금연구원 부연구위원, 부산시 금융산업분과위원회 위원,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지식재단전략기획단 국가지식재산시행계획 정책평가단 평가위원, 한국주택금융공사 자금운용성과평가위원회 평가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금융공학회 상임이사와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행정학과 류은영 교수는 2012년 동아대에 부임해 행정조직/관리와 리더십, 행정계량분석 분야를 주로 맡아 연구하는 국내(KCI) 및 해외(SSCI)논문 인용지수 등 논문 질적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한국행정학회와 한국정책학회 한국인사행정학회 한국조직학회 한국지방정부학회 이사 등을 맡고 있고, 행정자치부/인사혁신처 등 정부 부처 각종 위원회에서 활동 중이다.

(왼쪽부터)김현준 김재일 한덕희 류은영 교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