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2명/은상5명/동상6명 수상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대전교육청은 유성생명과학고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유성생명과학고에서 '창의적인 스마트농업, 함께하는 6차 산업'을 주제로 열린 '제46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서 박혜연 학생 외 23명이 출전해 금상 2명/은상 5명/동상 6명 등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전국FFK전진대회는 매년 14개 시/도에서 번갈아 열리고 있으며 1300여 명의 교육부 및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각 시/도 교육감, 산업교육 담당 과장 등 농업계 인사들과 전국 농업계 고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전공경진(조경/산림자원)에서 금상(농림부장관상)을 수상한 박혜연 학생에게는 부상으로 유럽 해외연수가 주어졌다. 농생명창업아이템(농업생산)에서 금상(농정원장상)을 수상한 노민섭 학생은 '친환경 농작품을 이용한 해통오일'이라는 주제로 해통오일의 상품성을 분석하고 가공하는 과정을 연구하고 그 과정과 창업을 위한 준비단계를 과제로 발표를 진행해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유럽 해외연수가 주어졌다.

제46년차 전국 FFK 전진대회는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대전시 농촌진흥청이 후원하고 대전교육청 FFK연합회 한국농업교육협회 유성생명과학고가 주최/주관했으며, 농산업분야의 지속적인 진로개발과 우수인력을 육성하고 전문성 신장 및 중등 농/생명교육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유성생명과학고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유성생명과학고에서 '창의적인 스마트농업, 함께하는 6차 산업'을 주제로 열린 '제46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서 박혜연 학생 외 23명이 출전해 금상 2명/은상 5명/동상 6명 등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