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취업포털 커리어가 2017년 하반기 공채 소식을 전한다.

한국전력공사가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진행 계획을 밝혔다. 총 600명을 뽑는 이번 공채의 모집 분야는 사무, 배전/송변전, 통신, 토목, 건축, IT로 나이 제한 없이 외국어(TOEIC 기준) 700점 이상 보유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분야별 학력 및 전공, 우대사항이 상이하니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지원서는 내달 9일부터 1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한국관광공사가 2017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일반과 장애인으로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일반 분야는 점수 제한 없이 공인 외국어 성적 보유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거한 장애인은 장애인 분야로 지원하면 된다. 근무 기간은 11월1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로 정직원 전환 기회는 없는 체험형 인턴임을 명심해야 한다. 서류 접수는 내달 11일까지 온라인 채용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금융결제원이 2018년도 신입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직과 전산직으로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산직의 경우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학력 소지자로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관련 학과 전공자만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후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며 지원서는 내달 11일까지 당원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이 블라인드 채용/NCS 기반 연구직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핵비확산/핵안보 정책, 핵비확산/핵안보 연구 개발, 국제협력으로 최대 2개까지 복수 지원 가능하다. 공통 자격은 연령 제한 없이 공인 영어 성적 기준 점수 이상인 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시 원서는 내달 2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국제협력단이 2018년 1차 월드프렌즈 코이카봉사단(120기)을 모집한다. 키르기즈스탄, 네팔, 동티모르, 라오스, 몽골, 캄보디아, 필리핀 등 개발도상국에 교육, 농림수산, 보건, 산업에너지 분야 파견 인원을 뽑는다. 내년 3월 말부터 2년간 근무하며 별도의 자격요건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내달 1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신규 직원을 채용한다. 직급 및 분야는 신입직(일반, 장애인, 보훈자, 전산, 회계사, 시간선택제)과 경력직(변호사, 통계, 리스크, 자산운용 등)으로 부문별 응시 자격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 신원조사 및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원서 접수는 내달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포항산업과학연구원이 기술직을 모집한다. 채용 분야는 이차전지 양극재(공침반응기 운전, 양극재 합성, 셀 평가)로 서류전형, 인성면접, 채용검진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 자격은 연령 및 성별 제한 없이 화학공학, 화학 전공자이면서 기준 어학 점수 보유자이다. 입사 2년 시점에 전환 심사를 통해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되며, 지원자는 내달 1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세계김치연구소가 박사후연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김치 발효 및 기능성 연구, 김치 가공 및 안전성 연구에서 각 1명씩 채용한다. 공통 자격요건은 임용예정일(12월 초) 기준으로 박사 학위 취득 후 5년 이내 또는 3개월 내 박사 학위 취득 예정자이며, 부문별 전공사항과 세부 연수내용이 상이하니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입사 지원은 내달 1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신세계그룹이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11개사(이마트, 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I&C, 신세계사이먼, 신세계L&B, 신세계TV쇼핑, 신세계프라퍼티, SSG.COM)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회사별 모집 분야가 상이하니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특히 신세계그룹은 Professional Internship(7주) 수료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하므로 12월 말부터 내년 2월 초까지 인턴십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서류 접수는 29일까지 신세계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제일약품/제일헬스사이언스가 신입 및 경력사원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 마케팅/학술, 의료기기, 개발, 연구, 품질, 공무, 생산으로 부문별 학력, 전공, 근무지가 상이하니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단계별 합격자는 홈페이지 발표 및 개인 이메일로 통보된다. 입사 지원은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한국선급이 신입 및 경력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기술개발직군(신입 또는 경력), 검사기술직군(경력), 행정직군(신입)으로 세부 응시자격이나 우대사항은 각 직무마다 상이하다.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내달 13일까지 온라인 채용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