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9월 넷째 주 금호아시아나그룹 신세계그룹 등이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역시 9월 22일부터 주요 계열사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9월 넷째 주 채용을 진행하는 대기업 공기업의 신입 공채 정보를 정리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 Duty Free 4개사 각 부문 신입사원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2일부터 Wannabe PASSIONISTA(스펙타파 오디션) Campus Recruiting(대학교 현장면접) Campus Request(대학교 취업지원실 추천) 전형을 통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Campus Recruiting(대학교 현장면접) 전형의 경우 학교별로 진행 일정이 상이하다. 지원자들은 전형별 지원 후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팀장) 인턴실습 2차면접(임원) 교육및입사 단계를 거쳐 최종 합격하게 된다. 대학교 현장면접 일정 확인 및 지원서 접수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하반기 채용을 통해 총 134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이 하반기 신입사원 그룹공채 모집을 진행 중이다. ▲금호고속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 등 금호아시아나그룹 주요 계열사에서 부문별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직무적성검사및한자시험 1차면접(역량면접 집단토의) 2차면접(인성면접)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하게 된다. 서류전형은 26일 오후6시에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입사지원은 금호아시아나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교보생명은 27일까지 '2017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마케팅 상품개발 언더라이팅 자산운용 경영지원 IT 사무지원 부문 신입사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및경제/경영TEST 면접전형 채용및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경제/경영TEST는 일반직에 한해 실시한다. 입사지원은 27일까지 교보생명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교보생명은 11일 서류전형 시작과 함께 캠퍼스 채용설명회 본사 채용직무설명회를 진행해 구직자들을 적극 지원했다. 교보생명은 이번 채용을 통해 150여 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대한송유관공사가 정규직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Pipeline 설비 운영 및 유지보수, 자동화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업무 담당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자격요건은 전문대학 해당전공 18년 2월 졸업자, 3.5 이상의 학점 보유자(4.5만점),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인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건강검진을 거쳐 11월 입사하게 된다. 입사지원은 대한송유관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최종합격 시 본사/서울지사 경인지사 충정지사 등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게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